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문제 해결&팁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하기



 윈도우10에서 탐색기를 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말 그대로 사용자가 최근에 실행한 문서, 사진, 압축파일, 동영상 등등 각종 파일의 목록을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여럿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이런 기능을 쓰고 싶지 않을 수도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최근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오고 있죠? 물론 지우고 싶은 바로 가기를 따로따로 삭제할 수도 있지만, 번거로워요. 그럼 어떻게 한 번에 지울 수 있을까요?? 




 좌측 상단에 '바로 가기'가 있고 우클릭하면 '옵션'이 있어요. 여기에 들어가서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를 하면, 목록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어요. 옵션 창을 끄고 나오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깨끗해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예 최근에 사용한 목록이 저장되지 않도록 해볼까요?



 다시 옵션 창으로 돌아가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이 두 가지를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설정 후에 파리 탐색기로 돌아오면, 아예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라는 메뉴가 없어졌어요~

 개별 삭제하는 방법, 전체 삭제하는 방법, 목록 저장이 안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원하는 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