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도넛형 차트 간단하게 디자인하기

 

 

 파워포인트를 만들면서 각종 수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차트를 사용합니다. 막대 그래프, 꺾은선 차트 등등 다양한 차트가 있지만, 이번엔 그중에서도 도넛형 차트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도넛형 차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첫 번째, 단순 원형 차트보다 세련되어 보이고

두 번째, 그래프 가운데 공간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넛형 차트는 파워포인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차트 형태입니다. 파워포인트 2010 기준으로 보면 차트 종류 선택에서 도넛형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도 편리하게 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율 조정도 쉽고, 색상, 도넛 구멍 크기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눈에 띄는 파워포인트를 만들기 위해선 직접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디자인은 두 가지 항목에서 하나를 강조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남성 64%, 여성 42%가 OO을 선호한다'라는 정보에서 선호율(%)을 강조하는 차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선 도넛 도형을 만듭니다. 도형 서식에서 선을 제거하고 색상을 튀지 않는 것으로 바꿉니다. 그리고 도넛 구멍 크기도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이번엔 원호 도형을 만듭니다. 선은 제거해 주시고요. 눈에 띄는 색상으로 변경해 줍니다. 앞서 만든 도넛 모양에 맞춰 원호 두께를 조정합니다. 원호는 도넛보다 좀 더 크게 만들어주세요.

 

 위치 조정을 간단하게 하려면 '홈 탭 - 정렬 - 맞춤' 메뉴에 있는 기능들을 활용하면 됩니다. 도넛과 호를 같이 선택하고 '가운데 맞춤' '중간 맞춤'만 해주면 깔끔하게 정렬시킬 수 있습니다.

 

 도넛 차트안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호 두께에 맞는 원 도형을 만들어 끝을 살짝 꾸며봤습니다. 간단하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여성 선호도 정보도 차트로 만들어 봤어요. 단순히 텍스트로 '남성 64%, 여성 42%가 OO을 선호한다'라고 써놓는 것보다 차트를 활용하니 시각적으로 보기 좋습니다. 위에 실습해본 것은 정말 간단하게 만든 것이고요. 위 방법만 알고 있으면 추가로 색상을 바꾼다거나 도넛 차트 안에 이미지를 넣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금방 따라 만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