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분류 구역/이스터에그

GTA5 이스터에그 모음 1탄 (Frozen Alien and Secret Map)

 

 

 

 

GTA5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어 벌써 다 클리어 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GTA5도 다른 게임들 처럼 마찬가지로 곳곳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들이 많이 있네요.

이번 편은 특히나 에일리언(Alien)과 관련된 이스터에그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이스터에그들이 영상으로 정리된 것이 있어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1. GTA5 프롤로그에서 경찰과 추격전을 벌일 때, 길을 벗어나 강으로 들어가면 강 밑에 얼어있는

   에일리언을 볼 수 있다.

프롤로그에서부터 에일리언이 나타나는 군요. 물론 에일리언을 보려고 경로를 벗어나 시간을 지체하면

미션에는 실패하게 됩니다.

영화 속에서 본 에일리언이랑 비슷한 모습이지만, 뭔가 다릅니다. 총으로 쏴 보지만, 얼음이 깨지지는 않습니다.

그냥 보기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 마이클로 스트레인저 미션 Grass Roots를 플레이 하거나, Did Somebody Say Yoga? 미션 플레이 할 때

   외계인을 볼 수 있다.

Grass Roots에서는 뭔가를 피우고 난 후에 환각으로 에일리언을 봅니다. 총으로 쏴죽이네요. 에일리언들도 머리에서

광선이 나와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Did Somebody Say Yoga? 미션에서는 정신을 잃고 이상한 원숭이들에게 둘러쌓이더니, 이제는 아예 에일리언에게

납치되어 버립니다. 그리곤 팬티 한장만 입히고 그냥 추락시켜 버립니다. 아.. 불쌍한 마이클.. 물론 환각입니다.

 

3. 리차드 마제스틱 스튜디오 안에 에일리언 복장을 한 사람들이 있다.

스튜디오 안으로 차를 타고 들어가니, 에일리언 복장을 한 사람들이 도망칩니다. 근데 어째 사람들이 다 빡빡이네요.

 

 

4. 맵 곳곳에서 에일리언의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다.

어디 위치하는 곳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벽에 UFO를 나타내는 벽화 같은 것이 그러져 있습니다.

근데 벽화가 문제가 아니고, 트레버는 왜... 저런 옷을... 입고 있을까요?

 

 

GTA5에서는 에일리언이 정말 많이 나오네요.

이 사람이 발견한 것 말고도 다른 이스터에그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미션을 다 클리어 하셨더라도,

맵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이런 것들을 발견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GTA5 이스터에그 모음 2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